선도적인 기술 리더 ABB는 모터, 변압기, 커패시터 뱅크 등 다빈도 동작이 필요한 분야에 적합한 새로운 전기부하 개폐용 진공접촉기 ‘ConVac(콘백)’을 국내 출시했다. ABB 고압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ConVac 진공접촉기는 사고전류가 최대 50kA인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퓨즈를 장착했다.
ABB는 고객을 위해 더 효율적인 새로운 접촉기 솔루션을 만드는데 목표했다. ConVac은 연결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 앤드 플레이(Plug-and-Play)’ 방식으로 액세서리·보조 공급 전압 변경이 필요한 고객의 요구에 빠른 해결책을 제공한다. 또 터미널 박스가 내장된 전기 커넥터 플러그와 소켓으로 배선 작업 시간을 최대 40%까지 절약해 설치가 쉽고 간편하다.
품질이 우수한 ConVac는 IEC62271-106, UL347, CSA C22.2 표준에 적합한 다중 표준 솔루션으로 설계됐다. 적용이 간편해 맞춤형 솔루션 제공에 필요한 시간을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다. 설치가 유연하고 사용하기 쉬운 ConVac은 시중 다른 솔루션과 비교해 최대 20%의 공간 절약이 가능하며, -30°C부터 최대 55°C의 극한 조건에서도 안정적으로 동작한다. ConVac은 모터제어반(MCC: Motor Control Center), 소프트 스타터, 커패시터 뱅크용 금속 폐쇄 배전반 등 가장 까다로운 분야에도 이상적이다.
추가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상·하부를 포함해 모든 수직 위치에 접촉기 설치 가능
· 중첩된 두 접촉기 사이에 사전 설계된 기계적·전기적 연동
· IEC, UL, CSA 및 GB 요구 조건에 부합하는 절연 성능
· 제어 전원을 옵션으로 내부 설치된 변압기에서 자체 공급 가능
ABB 옥내 제어 및 보호 제품 사업부의 글로벌 제품 매니저인 안드레아스 브란트(Andreas Brandt)는 “산업 및 유틸리티 고객은 투자를 최적화하고 생산량을 극대화하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고급 디지털화 기술은 물론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스위칭 솔루션이 필요하다. 새로운 ABB 소형 고압 접촉기 ConVac은 설치가 유연하고, 극한 조건에 대비할 수 있어 다빈도 동작이 필요한 모든 응용 분야에 적합하다. 전 세계 고압 포트폴리오에서 ABB 시장 입지를 더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ConVac 진공접촉기의 장점 및 주요 기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ABB 제품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ABB 전기화(Electrification)는 전력 에너지원부터 소켓까지 배전, 전기 관리 분야 글로벌 기술 리더로서 안전하고 스마트하며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세계를 전기화한다. 100여 개 국가에서 5만명이 넘는 직원이 고객 및 파트너와 협력해 전 세계 전력 수요 증가에 따른 사람 간 연결, 생활,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있다. 우리는 에너지 효율과 저탄소 사회를 위해 모든 부문에 걸쳐 혁신적인 제품, 솔루션 및 디지털 기술을 개발한다. 현지 전문성, 세계적인 규모를 통해 글로벌 트렌드를 주도하고 고객에게 탁월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사회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지원한다.
ABB는 전기화, 자동화 분야의 기술 선도 기업이며 자원 효율적인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회사 솔루션은 엔지니어링 노하우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제조, 이동, 동력 공급 및 운영을 최적화한다. 130년이 넘는 우수성을 기반으로 10만5000여 명의 직원이 산업 전환을 가속하는 혁신을 주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