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하노버 산업박람회에서 디지털 산업의 미래를 열다

미래형 공장부터 e-모빌리티까지 ABB는 스마트 디지털 기술로 전기, 생산, 업무, 삶, 운송 부문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키는 방법을 선보인다

• 미래형 공장(Factory of the future)은 ABB가 어떻게 맞춤형 대량생산을 현실화하는지 입증

• 혁신적인 ABB Ability™ 디지털 솔루션으로 산업 생산성 향상

• 다쏘 시스템과의 최초 합작 솔루션 공개 - 첨단 디지털 트윈 기술 포함

올해 하노버 산업박람회에서 ABB는 디지털 산업 리더로서 변화의 중심에 있는 디지털 기술과 획기적인 협업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ABB는 전기화(Electrification), 산업 자동화(Industrial Automation), 모션(Motion), 로봇 자동화(Robotics & Discrete Automation) 네 가지 비즈니스 조직으로 간소화되어 혁신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각 비즈니스는 시장을 주도하는 주체로서 고객에게 단일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근접성과 속도를 극대화할 것이다.

스웨덴은 2019 하노버 산업 박람회의 파트너 국가로 선정되었다. 1883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스웨덴의 전통 아래, ABB는 자체 부스 및 스웨덴 파빌리온에서 선두적인 스마트 산업 솔루션을 선보인다. ABB는 스웨덴 파빌리온에서 공동 창조 및 혁신의 요람으로서의 면모를 드러낸다. 혁신 사례로서 ABB는 볼보와 협력하여 전시장 내 방문객들에게 최초의 탄소배출 없는 셔틀 서비스를 운영하여 편안한 이동을 제공할 것이다.

오늘날 전세계 수많은 고객사들이 ABB의 디지털 산업기술 분야의 전문성을 이용하여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유연성, 효율성, 성능을 끌어올리고 있다. 올해 독일 하노버 산업 박람회에서 선보일 획기적 기술에는 현재 산업계를 휩쓸고 있는 맞춤형 대량생산(mass customization) 트렌드에 대한 ABB의 해답인 미래형 공장(Factory of the future)이 있다.

미래형 공장 전시에는 다양한 사이즈의 손목시계를 실시간으로 조립하는 모델 생산라인이 비치되어 있다. 이러한 민첩성이 맞춤형 제품 및 솔루션을 신속하게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해주며, 이는 제조업체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ABB의 유연하고 효율적인 디지털 제조 기술 제품군이 있기에 이를 현실화할 수 있다. 여기에는 조립 공정에서 탁월한 정밀성을 보장하는 YuMi® 협동 로봇과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부품을 신속하게 실어 나르는SuperTrak 플렉서블 운송 시스템이 포함된다.

ABB Ability™는 각 산업분야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ABB의 공통 디지털 플랫폼으로 하노버 박람회에서 전시된다. ABB Ability™는 네트워크 연결 및 데이터 분석 기능을 접목하여 고객의 잠재 가치를 더 크게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BB의 210가지가 넘는 디지털 솔루션 중 하나인 ABB Ability™ 커넥티드 서비스는 사전 정비, 신속 대응 및 복구 시간을 보장함으로써 고객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장비 상태 및 성능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미래 ABB Ability™는 자율기술 및 인공지능에 기반하여 더욱 복잡해지고 데이터 양이 많은 환경에서도 산업 시스템이 적응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산업용 전기 소비는 전체 전기 생산량의 40%를 웃돌며, 세계 전기의 3분의 1은 모터에 의해 모션으로 전환된다. 최신 모션 기술을 사용하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는 엄청난 잠재력이 있다. 이런 맥락에서 ABB는 최근 하노버 박람회에서 첫 선보일 ABB Ability™ 스마트 센서 제품군의 일환으로 마운티드 베어링을 위한 최신 ABB Ability™ 스마트 센서를 출시했다. 이 스마트 센서 신제품을 베어링에 부착하기만 하면 베어링의 “상태 확인”이 가능하다.

각 산업군을 선도하는 기업과의 제휴는 ABB 전략의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프랑스 기업 다쏘시스템과의 첫 합작 솔루션이 하노버 산업 박람회에서 올해 첫 선을 보일 것이다. 2월에 발표된 이 제휴를 통해 ABB Ability™와 다쏘시스템의 협동 3DEXPERIENCE® 플랫폼을 결합하여 엔드 투 엔드(end-to-end) 디지털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여기에는 공정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첨단 디지털 트윈 기술 및 공장 모델과 상품 라인의 가상 재현을 해볼 수 있는 ABB 솔루션이 포함된다. 다쏘시스템과의 제휴를 통해 ABB가 디지털 영역에서 이미 IBM, HPE, 마이크로소프트사와 성공적으로 맺고 있는 전략적 제휴가 완성된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ABB Ability™가 가져오는 이점은 운송 부문에까지 미친다. 전기 버스, 철도, 선박, 트럭용 급속 충전 솔루션이 향후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가능케 할 것이다. 하노버 산업 박람회에서 선보일 Terra 하이 파워 전기차 충전기를 이용하면 단 8분 충전으로 200km를 주행할 수 있다. 73개국에 판매된 10,500대가 넘는 충전소는 ABB Ability™ 서비스 기술을 이용하여 연결을 모니터링하고 높은 네트워크 가동시간 및 가용성을 보장한다. 또한 ABB는 콤팩트 24 kW DC 급속 충전기 신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신제품은 사무실, 자동차 거래소, 공공 주차장 설치에 최적화되었고, 결제 플랫폼과 통합된 ABB Ability™ 커넥티드 서비스를 이용한다.

지난 70년 간 하노버 산업 박람회에 참가해온 ABB는 산업 기술 분야의 우수성을 심사하는 에르메스 어워드의 최종 후보 3사에 올랐다. 3월 31일 하노버 메쎄 박람회 개회식 때 진행될 시상식에서 박람회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제품, 혁신기술, 솔루션이 조명을 받을 것이다.

대표 혁신 제품:

• 미래형 공장 (B&R 부품을 사용한 로봇셀)

• ABB Ability™ 커넥티드 아토마이저

• 확장형 충전 포트폴리오: DC 월박스 및Terra 54 DC 급속 충전기

• 솔리드 스테이트 회로 차단기

• 확장형 친환경 MV 스위치기어 포트폴리오

• 비침습형 온도 센서(NiTemp, 에르메스 어워드 후보제품)

• 플러그&프로듀스 기반 최초 상업용 모듈러 자동화 솔루션

• 베어링용 ABB Ability™ 스마트 센서를 포함한 디지털 파워트레인용 ABB Ability™ 상태 모니터링

• 식음료 산업용 푸드 세이프 솔루션

• SF6 없는 145 kV 라이브 탱크 차단기

• 디지털 제네레이터 회로 차단기

각 혁신기술에 대한 세부 정보는2019년 4월 1일부터 https://social.abb/en-hm19-presskit에서 열람할 수 있다.

ABB(ABBN: SIX Swiss Ex)는 전기제품, 로봇 및 모션, 산업 자동화 및 전력망 분야의 글로벌 기술 리더로서 전 세계 유틸리티, 산업, 운송 및 인프라 고객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30년 이상 혁신 역사를 바탕으로 ABB는 산업계 디지털 미래를 조성 중이다. 이와 함께, 발전설비부터 전기 소비지점에 이르기까지 전기를 제공하고, 천연자원부터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산업 전반을 자동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국제자동차연맹(FIA) 순수 전기 모터스포츠 경기인 포뮬러 E(Formula E)의 타이틀 스폰서로서, ABB는 전기차 한계를 넓히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기여하고 있다. 전 세계 약 100여국에 147,000명이 근무 중이다. www.abb.com

링크

문의하기

다운로드

공유하기

Facebook LinkedIn Twitter Whats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