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FIA Formula E 챔피언십 - 2020 Seoul E-Prix

대한민국 최초로 열리는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 서울 E-Prix 개최를 기념하는 기자 간담회에서 ABB의 세계 최초 양팔 협업로봇 YuMi가 깃발을 흔들며 전기 경주용차 Gen 2 공개를 위해 무대에 섰다.

대한민국은 수도 서울에 약 1천만명의 인구가 거주하며, 야심 찬 신재생 에너지 이행계획과 더불어, 세계 최초로 5G를 상용화하였으며, 2018년 자동화 준비지수 세계 1위의 국가이다.

ABB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시셍 리는 ABB가 2018년부터 타이틀 스폰서가 되어 자랑스럽다고 언급하며, 전세계 탄소배출을 줄이면서 지속가능한 운송 미래를 창출하고, e-모빌리티 및 디지털화로 삶의 질이 어떻게 향상하는지 대중의 인식을 높이고자 참여한다고 전했다. 

  • (사진 설명. 좌부터) 알레르토 룽고 포뮬러 E 부회장, 이희범 Seoul E-Prix 2020 대회위원장, 시셍 리 ABB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알레한드로 아각 포뮬러 E 회장 및 CEO

ABB (ABBN: SIX Swiss Ex)는 디지털 산업에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술 개척 기업이다. 130년 넘게 혁신을 이어오며, ABB는 오늘날 전세계 고객을 중심으로 4개 사업을 운영 중이다. 선도 사업은 전기화(Electrification), 산업 자동화(Industrial Automation), 모션(Motion), 로봇 및 이산 자동화(Robotics & Discrete)이며, ABB Ability™ 디지털 플랫폼에서 지원된다. ABB 파워 그리드(Power Grids) 사업은 2020년 히타치로 매각 예정이다. ABB는 전세계 100여개 국에서 약 147,000명의 직원이 근무 중이다.

링크

문의하기

다운로드

공유하기

Facebook LinkedIn Twitter Whats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