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난 레이스를 비롯해 새로 구성된 팀, 그리고 새롭게 합류한 도시!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 시즌 6에서 선보입니다.

전 세계 12개 주요도시에서 14라운드로 진행될 ABB 국제자동차연맹 포뮬러 E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Championship) 시즌 6에 대한 기대가 고조에 달하고 있으며, 11월 22일, 23일 양일 간 2시즌 연속으로 사우디 아라비아의 디리야에서 그 대단원의 서막이 시작됩니다. 이번 시즌에서는 포뮬러 E에 대한 관객들의 수가 빠르게 확산되어 가고 있으며 또한 전 세계적으로 e-모빌리티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면서 레이스를 통해 괄목한 만한 발전된 모습을 선보입니다.

이번 시즌의 주요 화두 중 하나는 새롭게 합류하는 한국의 서울과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입니다. 2019-2020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 일정에 따라 이번 시즌의 최종전은 런던으로 귀환하여 주말인 7월 25-26 양일 간에 더블라운드로 진행됩니다. 시즌을 마무리하는 본 라운드는 로얄 도크의 템스강 수변을 따르는 야외 코스와 ExCeL 런던전시센터를 통과하는 실내 코스가 절묘하게 어루어져 이례성을 더합니다.

시즌5에서는 도시 중심부 도로에서 펼쳐진 레이스에 40만명 이상의 관객들이 참석했으며, 시즌 4에 비해 24 % 증가한 누적 TV 시청자 수는 4억 천백만 명으로 집계되었습니다. ABB 포뮬러 E에 대한 이러한 팬들의 증가를 통해 재생가능 에너지 및 e-모빌리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뚜렷하게 알 수 있습니다. 레이스를 마치고 나서 스릴 넘치는 트랙에서의 레이싱은 SNS가 일상인 젊은 관중들에게 EV 퍼포먼스의 잠재력을 각인시켰습니다.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긴 역사를 가진 유명한 경쟁업체, 메르세데스-벤츠와 포르쉐가 이번 시즌에 처음으로 출전함에 따라 24대의 경주 차량 중 하나가 될 경주용 자동차의 첫 출고에 대해 모터스포츠 팬을 비롯한 관련 기술 책임자 모두의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와 포르쉐는 자사의 완전한 전기 자동차 출시와 함께 이번 시즌에 합류함으로써 모터, 배터리 및 충전 기술에 대한 상호 교류를 통해 전 세계 모든 나라에서의 EV (전기차) 채택을 장려합니다.

지난 7 월 뉴욕에서 시즌 5를 마친 레이싱 팀이 지난달 스페인 발렌시아의 리카르도 토르모 서킷에서 3 일간의 시즌 개막전 테스트를 하기 위해 다시 모였습니다. 그곳에서 새로운 참가 차량들에 대한 트랙 테스트가 진행되었으며 새로운 드라이버를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되었습니다. ‘ABB 포뮬러 E 챔피언십’ 시즌 5에서 ABB 홍보대사로 새롭게 임명된 스위스 태생의 시모나 드 실베스트로 (Simona De Silvestro)는 이번 시즌에서 포르쉐의 시험운전 임무와 병행하여 다양한 영역에 걸쳐 예비 드라이버로 ABB를 지원하게 됩니다.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2019 포뮬러 2 챔피언 닉 데 브리에 (Nick de Vries, 벤츠 EQ 포뮬러 E 팀 소속)와 같이 찬사를 받고 있는 레이싱 팀과 여러 최상위 수준의 드라이버가 출전한다고 해서 시즌 6의 레이스가 격렬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속도 증가 및 에너지 관리 보상에 대한 규칙이 변경되었습니다. 즉, 공격 모드가 작동되는 경우, 기존에는 가용 전력을 최대 235 킬로와트 (320 마력)까지 올릴 수 있었는데, 이는 변경된 규칙에서는 녹색 깃발의 레이싱 조건에서만 활성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의 기간 동안에는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규칙 변경으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2 세대 포뮬러 E 자동차의 연쇄 전동 장치의 특별한 장점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제 각 조별 예선에서 가장 빠른 드라이버가 챔피언십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게 되어, 본 경기가 시작되기도 전에 최고의 성적을 거두기 위한 치열한 경쟁으로 경기에 활력이 더해집니다. 사고 발생 시의 안전 자동차 상태 또는 풀 코스 주의 깃발 모드와 마찬가지로, 사고로 인해 차량이 저속으로 주행할 때 배터리에서 차내 에너지 예비량을 소모하도록 하는 새로운 정책으로 45분 간 레이스의 마지막 순간에 벌어지는 치열한 각축전을 보장합니다.

시즌 4와 시즌 5에 걸쳐 드라이버 챔피언십에서 연속 우승을 차지한 후, 모든 사람의 경쟁자가 된 드라이버, 장-에릭-베르뉴 (Jean-Éric Vergne)와 함께 레이싱이 진행됩니다. 올해 그는 시리즈 베테랑인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 (Antonio Felix da Costa)가 이끄는DS 테세이아 팀에 합류했습니다.

처음 8개의 레이스에서 8명의 서로 다른 우승자를 배출했던 지난 시즌에서의 치열했던 경쟁이 스포츠카 챔피언 브랜든 하틀리 (Brendon Hartley, 게옥스 드래곤) 및 닐 야니 (Neel Jani, 태그호이어 포르쉐)와 같은 여러 유명 경쟁 상대들의 등장으로 더욱더 심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ABB 포뮬러 E 이벤트는 재규어 I-페이스 전기 SUV 경주용 버전을 지원하는 시리즈인 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의 두 번째 시즌이 될 것입니다. 8 개 도시에서 10 라운드에 걸쳐 경연을 벌인 I-페이스 e트로피 시리즈에서는 재규어의 배터리 동력 전기 자동차의 성능과 내구성을 선보입니다. 본 시리즈의 공식 충전 파트너사인 ABB는 시즌 6 내내 특별히 개조된 테라 53 DC 충전기를 각 팀들에게 다시 공급할 예정입니다.

ABB는 순수 전기 1인승 레이싱카를 위한 국제 레이싱 시리즈인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의 타이틀 스폰서입니다. ABB는 전 세계의 도시 거리 코스에서 열리는 이 행사에 기술을 지원합니다. ABB는 전 세계 77개 국가에서 11,500 대 이상의 급속 충전기를 판매했으며, 급속 충전기 설치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주자입니다.

ABB 포뮬러E 챔피언십 시즌6 경기 일정

링크

문의하기

다운로드

공유하기

Facebook LinkedIn Twitter Whats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