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보호 및 제어 기능을 변전소 수준의 단일 IEC 61850 기반 장치로 중앙 집중화. 디지털 변전소 네트워크 복잡성을 줄이고 전체 사용주기 동안 최적의 자산 관리를 지원하는 SSC600.
ABB는 11월8일과 9일 양일에 걸쳐 열린 배전 자동화 세미나 ‘DA on the Road’ 행사에서 스마트 변전소 제어 및 보호를 위한 ABB AbilityTM 디지털 솔루션을 소개했다. 신규 런칭한 ABB AbilityTM 디지털 전기 시스템 SSC600은 배전 네트워크에서 제어 및 보호에 대해 혁신적인 중앙 집중적인 접근 방법을 제시하는 제품이다. 새로운 개념으로 접근하고 있으나, SSC600은 Relion® 보호와 제어 제품 기반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입증된 ABB의 탄탄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다.
SSC600은 디지털 방식으로 구현된 ABB Ability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유틸리티와 산업계에서 자사 디지털 솔루션인 ABB Ability는 보다 더 인지하고, 더 많이 실행, 더 나은 실행을 지원한다. SSC600은 다른 ABB Ability 솔루션 제품들과 결합하여 변전소 전체 사용주기 동안 새로운 방식으로 최적의 자산 관리를 제공한다. SSC600의 진보된 연결성은 원격 진단, 자산 관리 및 업그레이드 서비스, 고객 편의에 대한 모든 부가적인 서비스와 통합이 가능하다.
디지털 변전소에 대해 간편한 스테이션 전 범위에 걸쳐 가시성, 엔지니어링의 최소화, 쉽고 경제적인 프로세스 관리, 우수한 전체 수명주기 관리를 위해, SSC600은 단일 장치를 사용하여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범위를 지원한다. SSC600과 머징 유닛을 결합하여, 개폐장치 내 주요 설비와 SSC600사이에 측정과 물리적 인터페이스(통신망)를 제공한다. 이는 독창적인 IEC 61850 기반의 중앙 집중된 보호와 제어 솔루션을 생성한다.
“SSC600은 이전 설치된 계전기는 백업 보호기능을 수행하도록 남기고 기존 변전소에 최신 기술을 공급하는 쉽고 빠른 경제적인 방식이다.” ABB 배전 솔루션 사업부 총괄 알레산드로 페일린 (Alessandro Palin)은 설명하며 “SSC600에 추가하여 베이 레벨의 머징 유닛만 신규 추가 설치가 필요하다. 두 번째 SSC600 장치를 추가함으로써, 완벽히 이중화된 중앙집중적 보호와 제어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모듈 방식의 소프트웨어는 최초 주문시에도 맞춤형 제작과 디지털 변전소 라이프타임 동안 유연한 변경이 가능하다. SSC600은 변화하는 보호 요구사항에 수용하도록 그리드와 함께 진화할 준비가 된 솔루션이다. 변전소 수명 주기 동안에도 새롭게 개발된 소프트웨어에 접속할 수 있어 항상 최신 변전소 시스템을 보장한다. 가장 큰 혜택은 베이 레벨의 보호 및 제어 장비들 대신 한 개의 단일 장비만의 수정을 통해 손쉽게 전체 변전소 시스템이 업그레이드 된다.
중앙집중적 LHMI(Local Human-Machine Interface)를 통해, 단일 장비로 다양한 변전소 장비들을 감시하고 제어하는 능력은 상황인식을 높이고 중요한 전력 배전 프로세스 정보에 대한 쉬운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ABB(ABBN: SIX Swiss Ex)는 전기제품, 로봇 및 모션, 산업 자동화 및 전력망 분야의 글로벌 기술 리더로서 전 세계 유틸리티, 산업, 운송 및 인프라 고객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30년 이상 혁신 역사를 바탕으로 ABB는 산업계 디지털 미래를 조성 중이다. 이와 함께, 발전설비부터 전기 소비지점에 이르기까지 전기를 제공하고, 천연자원부터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산업 전반을 자동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국제자동차연맹(FIA) 순수 전기 모터스포츠 경기인 포뮬러 E(Formula E)의 타이틀 스폰서로서, ABB는 전기차 한계를 넓히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기여하고 있다. 전 세계 약 100여국에 147,000명이 근무 중이다. www.ab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