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에스엔시스(S&SYS)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조선·해양 산업의 적용 범위 확대

• 고압반, 저압반, 전력 관리 시스템에 대한 사업 협력 강화
• ABB 고압 배전반 주력 모델인 UniGear ZS1 Marine Power Parts에 대한 채널 파트너쉽 계약 체결
• 전략적 시장 개발로 솔루션 차별화를 통한 시너지 창출 기대

ABB는 조선 기자재 업체 에스엔시스(S&SYS)와 고압배전반 주력 모델 UniGear ZS1 Marine version Power Parts에 대한 채널 파트너쉽(Channel Agreement)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월 에스엔시스와 조선해양 프로젝트 관련 저압·고압 배전반, 전력 관리 시스템(Power Management System)에 대한 적용확대 협약 이후 시너지를 높이기 위한 협력 강화의 일환이다.

  • 좌측부터 ABB 이형규 부장, 신태수 상무, 이승훈 본부장, 에스엔시스 배재혁 대표이사, 이태영 영업고객본부 본부장, 정태경 기술개발본부 본부장
  • 에스엔시스 황외열 본부장 / ABB 이승훈 본부장

ABB UniGear ZS1은 다양한 선급 인증을 갖추었으며, 선박, 해양 플랫폼 등 복잡한 요구조건이 수반되는 환경에 수십만대 이상 설치돼 안정성을 입증한 제품이다. ABB는 이번 계약을 통해 UniGear ZS1 Marine version Power Parts를 에스엔시스에 공급하고, 에스엔시스는 자사 부산 공장에서 저압 컴파트먼트(low voltage compartment) 조립 후 완제품을 고객사에 공급하게 된다. 프로젝트 요구 조건에 따라 ABB 저압 배전반 MNS 등의 ABB 배전 솔루션도 함께 공급 가능하다.

에스엔시스는 ABB 고압 진공 차단기 VD4를 적용해 자체 개발한 배전반을 LNG 선박 등에 성공적으로 납품 중이며, 최근 발주되고 있는 해양 플랜트 프로젝트에서 ABB 배전반을 전략적으로 채택해 적극적인 시장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2017년 삼성중공업에서 독립해 설립된 에스엔시스는 삼성중공업의 기존 주요 납품처이며, 다양한 배전반을 안정적으로 공급해오고 있다. 최근 조선 시장의 긍정적인 전망속에서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조선해양 산업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ABB 코리아 전기화 사업영역 이승훈 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ABB 전기화 사업 성장에 있어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ABB는 에스엔시스와의 협력을 통해 해양·조선 산업에서 리더십을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더욱 가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스엔시스 배재혁 대표이사는 "ABB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기술적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이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게 됐다. 또한, 이 협약은 양사의 기술 교류와 시너지 창출로 해양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고 새로운 시장 기회를 모색하는 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스엔시스(S&SYS)는 고∙저압 배전반, 자동제어시스템, 평형수처리(BWMS), 친환경연료 추진선의 연료공급시스템 등을 공급하는 조선∙해양 분야 강소기업으로, 2017년 삼성중공업 기전사업부에서 분사했다.

ABB 전기화(Electrification) 사업은 전력 에너지원부터 소켓까지 배전, 전기 관리 분야 글로벌 기술 리더로서 안전하고 스마트하며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세계를 전기화한다. 100여 개 국가에서 50,000명 이상의 직원들이 고객 및 파트너와 협력해 전 세계 전력 수요 증가에 따른 사람 간 연결, 생활, 일하는 방식을 혁신 중이다. 우리는 에너지 효율과 저탄소 사회를 위해 모든 부문에 걸쳐 혁신적인 제품, 솔루션 및 디지털 기술을 개발한다. 현지 전문성, 세계적인 규모를 통해 글로벌 트렌드를 주도하고 고객에게 탁월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사회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지원한다. go.abb/electrification 

링크

문의하기

다운로드

공유하기

Facebook LinkedIn Twitter Whats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