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와 다쏘시스템(Dassault Systèmes), 디지털 산업을 위한 글로벌 소프트웨어 제휴 체결

다쏘시스템의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결합된 ABB Ability™ 디지털 솔루션으로 독보적인 고객 가치 창출

ABB와 다쏘시스템은 디지털 업계 고객들에게 제품 수명주기 관리부터 자산 상태 솔루션에 이르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광범위한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양사는 첨단 개방형 디지털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제품의 수명 관리, 제조 및 운영의 유연성, 속도 및 생산성을 증대하는 동시에 디지털 산업 기업들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본 파트너십은 ABB Ability™ 디지털 솔루션과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강점을 결합하여 양사의 강력한 설치 기반, 심도 깊은 전문지식 및 글로벌 고객 정보를 기반으로 구축되었다. ABB는 이미 고객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기에 앞서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을 위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채택하고 있다. ABB는 본 파트너십을 통해 첨단 디지털 트윈(digital twins)을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ABB 솔루션 운영 전반에 있어 효율, 유연성 및 지속 가능성을 개선시킨다. 

양사는 단계적 접근 방식으로, 스마트 빌딩 전기 솔루션을 비롯하여 공장 자동화 및 로봇 공학, 공정 자동화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합작 솔루션은 다가오는 2019년 4월 1-5일, 독일 하노버 메쎄 산업 박람회에서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획기적인 금번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은 혁신과 성장을 이끌어 내고, 전체 가치 사슬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켜 방대한 산업 디지털화 기회를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더불어, 디지털 트윈에서부터 자산 관리에 이르기까지 개방적이고 폭넓은 디지털 포트폴리오를 제공하여 고객 경쟁력을 높이고, 통합 솔루션, 전문 지식 및 세계적 경험을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고 ABB의 CEO인 울리히 스피에스호퍼가 언급했다. “ABB는 산업 디지털화를 위한 강력한 파트너십 네트워크에 마이크로소프트, HPE, IBM에 이어 다쏘시스템을 포함시켰습니다. 우리는 글로벌 다쏘시스템 팀과 함께 혁신 및 고객 가치를 창출해 나가기를 고대합니다."

"21세기 산업은 더 이상 단순히 제품을 생산하는 능력만으로 결정되지 않습니다. 오늘날의 리더들은 기술적 노하우에 기반한 뛰어난 숙련도에 의해 결정될 것입니다. 이것은 새로운 경쟁 요소이며, 모든 산업 비즈니스를 변화시키는 오늘날의 디지털 기술 융합 현상입니다." 다쏘시스템의 부회장 겸 CEO인 버나드 찰스는 "산업 르네상스 시대에, 플랫폼 접근 방식은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가 정보를 주고 받으며 서로 강화합니다. ABB와의 파트너십은 수십 년에 걸친 전문 지식을 결합하여 고객이 강력하고 역동적인 트렌드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라고 말했다.

오늘날 고도로 자동화된 산업에서, 디지털 공장 모델링 및 유연한 로봇 제조 시스템은 기업이 더 빠른 속도로 더 많은 설계 반복과 견고한 설계를 지원한다. 이는 결과적으로 대량 생산에서 대량 맞춤화로의 전환을 가속화한다. 제품들은 보다 다양하고, 소단위의, 그리고 짧은 제품 수명주기로 제조된다. 많은 제조업체의 경우, 적시 공급 체계가 표준이 되면서 최근 몇 년 동안 가동 중단으로 초래되는 비용이 크게 증가했다. 오늘날 생산 현장에서 1시간의 가동 중단은 1백만 달러 이상의 손실로 이어질 수 있다.

ABB는 ABB AbilityTM를 통해 이미 업계 내에서 강력한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17년에 출시되었으며 보다 낮은 비용으로 높은 생산성과 안전성을 수반하며 산업 운영을 계획, 구축 및 운용하기 위한 210개 이상의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다쏘시스템은 11개 산업 부문에서 모든 규모의 회사들과 협력하여 오늘날의 산업 르네상스 시대에 그들이 새로운 도전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3DEXPERIENCE 플랫폼은 지식과 노하우를 활용하는 모든 기술과 기능을, 개념에서 제조, 소유 및 백업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연속성을 제공하는 하나의 응집력 있는 디지털 혁신 환경으로 통합한다. 산업 기업들은 본 플랫폼의 3D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하여 전체 생태계에서 통찰력과 전문성을 확보하고, 산업 자산의 성능을 측정, 평가 및 예측하고 지능적인 방식으로 운영을 최적화하기 위한 디지털 트윈을 창출할 수 있다.

ABB와 다쏘시스템의 파트너십 중점 사안들은 다음과 같다.

공장 자동화 및 로봇 공학

로봇 자동화의 유연성과 공정 및 시스템을 최적화하는 디지털 트윈 경험을 통해 공장은 점차 역동적인 시장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민첩성을 갖게 된다. 여기에는 산업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공동 컨설팅과 함께, 신제품 출시의 최적화와 신속성을 겸비한 즉각 가동 가능한 제조 솔루션 및 서비스가 포함된다. 전자 제품 제조사들은 신규 제품이지만 수명이 짧은 단기 제품의 생산을 빠르게 증가시킬 수 있다. 한편, 식품 가공업체들은 현지에서 맞춤화된 제철 식품들을 번갈아 가며 고속 생산이 가능하다. 자동차와 같이 고도로 자동화된 산업 분야에서는, 공장의 디지털 트윈 경험을 통해 통합된 설계 및 제조 환경에서 유연하고 재구성이 가능한 새로운 조립 공정을 지원한다. 또한 물류 자동화 시스템을 제조 라인의 로봇과 연결하여 최적의 생산 성능으로 정확한 부품 납품을 가능하게 하는 등, 별도의 시스템을 연결가능하다. 

스마트 빌딩

다쏘시스템과 ABB의 디지털 파트너십은 디지털 트윈 시스템을 통해 지속가능한 운송 솔루션을 연결시키고, 건물의 설계, 엔지니어링 및 운영에 있어 원활한 작업 흐름을 가능하게 한다. 정보는 다쏘시스템의 가상 3DEXPERIENCE®와 결합되어 설계 사양 단계 및 운영 중에 더 많은 고객들이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공정 산업: 광업 사례

광업과 같은 공정 산업에서의 경쟁 과열로 인해 업체들은 일상적인 작업 비용과 위험을 줄이면서 현장의 안전성, 생산성 및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는 새로운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지하 환경의 디지털 모델은 광산 계획 및 제어 시스템으로 광산 운영자가 미래 시나리오에 대한 가상 시뮬레이션을 실행하면서 생산 공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할 뿐만 아니라 에너지 소비 및 광산 자동화를 최대한 활용하도록 지원한다.

ABB (ABBN: SIX Swiss Ex))는 전기제품, 로봇 및 모션, 산업 자동화 및 전력망 분야의 글로벌 기술 리더로서 전 세계 유틸리티, 산업, 운송 및 인프라 고객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30년 이상 혁신 역사를 바탕으로 ABB는 산업계 디지털 미래를 조성 중이다. 이와 함께, 발전설비부터 전기 소비지점에 이르기까지 전기를 제공하고, 천연자원부터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산업 전반을 자동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국제자동차연맹(FIA) 순수 전기 모터스포츠 경기인 포뮬러 E(Formula E)의 타이틀 스폰서로서, ABB는 전기차 한계를 넓히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기여하고 있다. 전 세계 약 100여국에 147,000명이 근무 중이다. www.abb.com

Dassault Systèmes, 3D 익스피리언스 회사인 다쏘시스템은 지속 가능한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가상 세계를 비즈니스와 사람들에게 제공한다. 전세계를 선도하는 다쏘시스템의 솔루션은 제품의 디자인, 생산 및 서비스하는 방식을 변화시킨다. 다쏘시스템의 협업 솔루션은 현실세계를 개선하기 위한 가상세계의 가능성을 확장하고, 사회적 혁신을 촉진한다. 다쏘시스템은 140개 이상의 국가에서 다양한 산업계의 250,000 이상의 고객사에게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www.3ds.com.

3DEXPERIENCE, 컴퍼스 로고 및 3DS 로고, CATIA, SOLIDWORKS, ENOVIA, DELMIA, SIMULIA, GEOVIA, EXALEAD, 3D VIA, BIOVIA, NETVIBES 및 3DEXCITE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다쏘시스템 또는 그 자회사의 등록 상표이다.

링크

문의하기

다운로드

공유하기

Facebook LinkedIn Twitter Whats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