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와 포르쉐, e-모빌리티 확대를 위한 협력

산업기술 선도기업 ABB와 자동차 제조업체인 포르쉐가 e-모빌리티(e-Mobility)를 증진하기 위한 새로운 독점적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멀티레벨 협약의 일환으로, ABB는 즉각적으로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의 공식 파트너가 된다. 포르쉐 모터스포츠 팀은 ABB FIA 포뮬러E 챔피언십에 올해 처음으로 참가하고 있으며 ABB는 최초의 순수 전기차 국제경주시리즈에 3년째 타이틀 파트너 역할을 하고 있다.

center

칠레 산티아고에서 열리는 ABB FIA 포뮬러E 챔피언십 시즌 6의 최근 진행된 세번째 경주 전날에 있었던 발표에는 마이클 슈타이너 포르쉐AG R&D총괄 및 이사회 임원, 프리츠 엔칭어 포르쉐 모터스포츠 부사장 뿐 아니라 피터 보저ABB 회장 겸 최고경영자가 참석했다.

마이클 슈타이너는 “세계적인 기술 기업이자 급속 전기 충전 분야의 시장 선도기업인 ABB가 이제 최고의 파트너가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나아가 ABB는 우리와 함께 잠재적인 기회를 위해 협력하여 e-모빌리티에 대한 증가하는 고객 요구를 지원하고자 한다.”며 “2022년까지 e-모빌리티 분야에 60억 유로 투자를 포함한 포르쉐의 미션 E 전략을 강조한다”고 전했다.

“ABB FIA 포뮬러E 챔피언십은 경주 이상의 의미가 있다. 이는 e-모빌리티의 혁신적인 기술에 대한 시험대가 되어 탄소배출량을 줄이고 미래에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자동차 산업에서 프리미엄 브랜드인 포르쉐는 아주 좋은 파트너이다. 우리는 함께 e-모빌리티(electromobility)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 ABB CEO 피터 보저가 말했다.

ABB와 포르쉐는 이미 일본 전역의 포르쉐 센터와 공공시설에 급속충전기 설치를 계약한 바 있다. 첫번째 급속 충전기는 2020년 중반에 가동 준비될 예정이다.  또한, 스위스의 ABB 포뮬러 E 홍보대사 시모나 드 실베스트로는 현재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E팀의 테스트 드라이버이다. 

  • 왼쪽에서 부터: 피터 보저(ABB그룹 회장 및 CEO), 마이클 스타이너(포르쉐AG R&D, 이사회 임원)
  • 왼쪽에서 부터: 프리츠 엔징거(포르쉐 모터스포츠 부사장), 안드레 로터러(드라이버), 시모나 드 실베스트로(ABB 홍보대사, 테스트 드라이버), 닐 자니(드라이버), 피터 보저(ABB그룹 회장 및 CEO)
  • 왼쪽에서 부터: 안드레 로터러(드라이버), 시모나 드 실베스트로(ABB 홍보대사, 테스트 드라이버), 닐 자니(드라이버)

ABB 포뮬러E의 세계 진출 확대는 혁신적인 기술을 소개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은 지속가능한 모터 스포츠의 성공을 위한 열쇠이다.  ABB FIA 포뮬러E 챔피언십 6번째 시즌에는  10개 세계 자동차 제조업체를 대표하는 24명의 최정예 드라이버들이 참가하며, 2세대 경주차로 레이스를 펼치고, 새로운 지역인 대한민국 서울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도 방문한다. ABB는 전기차 용 커넥티드 직류 급속충전시스템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며, 전세계 80여개국에서 13,000대가 넘는 직류 급속충전기를 판매하였다.

ABB는 기술 리더로서 산업계의 디지털 변혁을 주도 중이다. 130년 이상 이어온 혁신의 역사와 함께 ABB는 고객 중심의 전세계를 선도하고 있는 4개 사업 - 전기화, 산업 자동화, 모션, 로봇자동화 -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는 디지털 플랫폼  ABB AbiliityTM로 지원된다. ABB파워그리드는 2020년 히타치로 분사될 예정이다. ABB는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직원 147,000명이 활동 중이다. www.abb.com

포르쉐 AG는 독일 스투트가르트-주펜하우젠에 소재한 세계 선두의 고급 스포츠카 제조업체이다. 2018년에 전세계 고객에게 256,000대 이상의 신차를 인도하여 258억 유로의 매출을 올린 바 있다. 포르쉐의 영업이익은 43억 유로에 달해 세계에서 가장 수익성이 좋은 자동차 제조업체중 하나이다. 포르쉐는 50여년 전에 상징적인 911스포츠카를 발표하며 스포츠 카 사업부를 설립했다. 포르쉐 최초의 순수전기차인 타이칸(Taycan)을 출시함으로써, 포르쉐는 모빌리티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그리고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E 팀과 손을 잡고 ABB 국제자동차연맹(FIA) 포뮬러E 선수권 대회에 자체 제조팀과 함께 참가한다. 포르쉐 AG는 전세계 70개 자회사에서 34,000명 이상의 종업원을 근무 중이다.

링크

문의하기

다운로드

공유하기

Facebook LinkedIn X Whats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