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 시리즈

새로운 ABB 파트너십으로 전기차 완전 충전

• ABB, 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 공식 충전 파트너로 선정

• ABB, e트로피 시리즈를 위한 맞춤형의 소형 테라 급속 충전기 제공

• e트로피 시리즈는 2018년 12월 시작되어,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의 주요 서포트 레이스로 다가오는 시즌 10번의 레이스 개최

ABB가 세계 최초 양산형 순수 전기차 레이스인 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 시리즈의 공식 충전 파트너사로 선정되었다.
ABB가 세계 최초 양산형 순수 전기차 레이스인 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 시리즈의 공식 충전 파트너사로 선정되었다.
center

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는 기술 개척 리더 ABB를 새로운 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 시리즈의 공식 충전 파트너로 선정하였다.

파트너십을 통해 ABB는 새로운 전기차 레이싱 시리즈에 참가하는 모든 팀에게 맞춤형으로 제작된 소형 급속 충전기를 제공하게 된다. 테라 DC 급속 충전기는 이번 시리즈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제품이다. 각 팀들의 연습 주행, 퀄리파잉(예선: Qualifying), 본 레이스 사이 짧은 휴식 시간 동안 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 레이싱 차량들을 급속으로 충전할 수 있다. 테라 DC 급속충전기는 콤팩트하게 디자인되어 10번의 라운드 동안 쉽게 운반이 가능하다. 이번 파트너십은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의 타이틀 스폰서로서의 ABB의 역할이 기반이 되었으며, 또한 e모빌리티의 미래를 확장하고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다.

	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 시리즈 레이싱 팀들은 ABB가 맞춤 제작한 테라 DC 급속 충전기를 사용해 전기 차량을 급속 충전할 수 있다.
 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 시리즈 레이싱 팀들은 ABB가 맞춤 제작한 테라 DC 급속 충전기를 사용해 전기 차량을 급속 충전할 수 있다.
center

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는 세계 최초 양산형 순수 전기차 경기이며,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이 개최되는 날짜에 동일한 도시에서 개최된다. 이 시리즈는 20종에 이르는 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 레이싱카들을 독점적으로 공개할 것이며, 참가 팀들에게는 세계적인 친환경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레이싱 재능과 역량을 뽐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 챔피언십의 매니저인 마리온 바나비(Marion Banarby)는 "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의 첫 시즌이 빠르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ABB를 시리즈의 공식 충전 파트너로 맞이하게 되어 굉장히 기쁘며, 세계 최초로 양산형 순수 전기차들로만 이루어진 시리즈를 개최하며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가고 있습니다. ABB는 뛰어난 기술을 통해 이 대회에 새로운 혁신을 선물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ABB 전기제품 사업본부 총괄인 타락 메타(Tarak Mehta)는 “ABB는 e-모빌리티 산업을 이끌며 다른 혁신 리더들과 함께 할 수 있음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의 공식 충전 파트너가 된 것은 시장에서 ABB의 역할을 최신 디지털 기술의 앞단까지 확장시킨 것입니다. 분 단위로 차량 충전이 가능한 혁신적인 테라 HP를 포함해 본사의 최신 소형 충전 솔루션은 e-모빌리티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라고 언급했다.

ABB의 혁신적인 테라 HP 급속 충전은 8분 충전으로 일반 전기차가 최대 200km (125마일)을 주행할 수 있게 한다. 이는 기존 차량이 주유소에서 주유할 때 보내는 시간과 동일한 수준이다.

ABB는 전기차 인프라 산업의 세계적인 리더로서, 전기차량, 전기버스, 하이브리드 버스를 위한 충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선박과 철도를 위한 전기화 솔루션도 보유하고 있다. ABB는 2010년 전기차 충전 시장에 진출하여 오늘날 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충전 역량을 가지고 있다. 68개 국가에 설치된 ABB DC 충전소는 8,000여 개에 이르며, 350kW의 고성능 충전소가 포함된다. 그 어떤 제조사보다도 많은 충전소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다.

포춘지가 최근 발표한 “세계를 바꾸는 혁신 기업” 리스트에서 ABB는 8위에 올랐다. 이는 ABB가 e-모빌리티와 전기차 충전시설 발전에 기여한 바를 인정한 것이다.

더 많은 정보는 www.jaguar.com/electrification/i-pace-e-troph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

재규어는 2016년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에 최초의 프리미엄 차량 제조사로 참가한 이 후, 현재 세계 최초의 제조 배터리 전기차 레이싱 시리즈 – 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를 개최하기에 이르렀다. 역사를 창조하는 이번 챔피언십은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의 공식 서포트 레이스이며, 시즌5 이후 출시된 20개 차종들을 선보인다. 시리즈는 재규어의 최초 배터리 전기차량인 I-페이스의 출시를 지원하고 있으며, 재규어 랜드로버의 미래 전기화 전략을 강화하고, 전기 거리 레이스와 ‘혁신을 위한 레이싱(Race to Innovate)’에 전념하는 것이다. 챔피언십의 파트너들로는 공식 타이어 공급사인 미셀린(Michelin), 기술 파트너 사벨트(Sabelt), 공식 의류 협찬사인 원 올 스포츠(All one sports)가 있다.

ABB에 대하여

ABB(ABBN: SIX Swiss Ex)는 전기제품, 로봇 및 모션, 산업 자동화 및 전력망 분야의 글로벌 기술 리더로서 전 세계 유틸리티, 산업, 운송 및 인프라 고객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30년 이상 혁신 역사를 바탕으로 ABB는 산업계 디지털 미래를 조성 중이다. 이와 함께, 발전설비부터 전기 소비지점에 이르기까지 전기를 제공하고, 천연자원부터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산업 전반을 자동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국제자동차연맹(FIA) 순수 전기 모터스포츠 경기인 포뮬러 E(Formula E)의 타이틀 스폰서로서, ABB는 전기차 한계를 넓히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기여하고 있다. 전 세계 약 100여국에 147,000명이 근무 중이다. www.abb.com    

링크

문의하기

다운로드

공유하기

Facebook LinkedIn X Whats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