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삼성전자와 협력해 전체 스마트 빌딩 기술 주도

ABB, 삼성전자와 협력해 전체 스마트 빌딩 기술 주도

• 주거용·상업용 건물의 탄소 배출, 에너지 비용을 줄이는 전체적 에너지 관리 혁신을 위한 파트너십
• 거주자, 부동산 소유주에게 개방적, 불가지론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ABB 목표 지원
• 제품 및 애프터 세일즈 지원하는 원스톱 시스템으로 건설사·부동산 개발사에 단순성 제공

ABB와 삼성전자는 주거용 및 상업용 건물의 에너지 절약, 에너지 관리, 스마트 사물인터넷(IoT) 연결을 위해 공동 개발 기술을 제공하는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연간 전 세계 CO2 배출량1의 40%가 건물에서 나온다. 양사는 플랫폼을 만들어 스마트 기술, 스마트 제어, 스마트 기기 혁신을 위한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삼성과 ABB는 홈 오토메이션 기술에 대한 고객 접근 확대, 기기 관리 개선, 전기 부하 이동이 용이하다. 스마트 홈은 중앙 집중 시스템을 통한 연결 장치와 통합 가전 제품을 사용해 비용, 시간, 에너지를 절약한다.

거주자는 삼성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애플리케이션과 ABB 홈 오토메이션 솔루션을 연결해 개인용 기기의 단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모든 백색 가전은 물론 가스, 연기 센서, 에너지, 보안 및 편의 시스템을 모니터링·관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식기세척기, 세탁기 등 가전제품을 전기 사용량이 적은 시간대에 작동하도록 능동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그리드 최적화 및 에너지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ABB 스마트 빌딩 총괄 대표 마이크 무스타파(Mike Mustapha) 사장은 “우리는 완전히 통합된 전체적인 스마트 빌딩 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고객이 탄소 저감, 에너지 절약 혜택을 받는 미래를 상상한다. 삼성전자 같은 주요 기술 혁신 기업과 파트너십은 ABB 비전을 지원한다”며 “건물 전체를 개방적·불가지론적(다양한 시스템 간 상호 운용할 수 있도록 일반화) 솔루션으로 연결하고, 전기차 충전기처럼 다양한 요소를 포함해 전체 에너지 소비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건축 환경의 탄소 발자국을 최소화하면서 원활하고 유용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양 사는 홈 오토메이션 솔루션과 병행해 삼성전자 HVAC(난방·환기·공조) 제품 및 VRF(냉매유량 가변형, Variable Refrigerant Flow) 실내 제어 시스템, 상업용 건물·다세대 주택 개발용 ABB HVAC 제어 시스템 간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IoT Biz그룹 박찬우 부사장은 “이런 방식으로 두 업체가 협업하는 단순성은 건설사, 부동산 개발자의 스마트 빌딩 프로젝트에 편리함을 더한다. 기존 건물 또는 새 부지 작업에서 단일 솔루션 소스로 진행할 경우 고객은 제품이 통합되고 원활하게 작동한다고 확신할 수 있다”며 “전체 시스템을 단일 플랫폼으로 운영하므로 애프터 세일즈 경험 또한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ABB와 삼성 관련한 제품 및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BB-free@home®, ABB i-bus® KNX, 삼성전자에서 확인할 수 있다.

1https://architecture2030.org/why-the-building-sector/

삼성전자 소개

삼성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로 세상을 감동시키고 미래를 만든다. 회사는 TV,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태블릿, 디지털 가전제품, 네트워크 시스템 및 메모리, 시스템 LSI, 파운드리 및 LED 솔루션의 세계를 재정의하고 있다. 최신 뉴스는 삼성 뉴스룸(news.samsu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ABB(ABBN: Six Swiss Ex)는 선도적인 글로벌 기술 기업으로, 보다 생산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고자 사회와 산업의 변혁을 활성화하고 있다. ABB는 소프트웨어를 전기화, 로보틱스, 자동화, 모션 포트폴리오에 연결함으로써 기술의 경계를 넓혀 성과를 다음 단계로 끌어올린다. 130년이 넘는 우수한 역사와 함께, 100여 개 국에서 10만5,000명의 유능한 직원들이 ABB 성공을 주도 중이다. www.abb.com

링크

문의하기

다운로드

공유하기

Facebook LinkedIn Twitter WhatsApp